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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330-300의 가치는 국제 시장이 회복되더라도 더 완만하지만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.
A330-300의 가치는 1990년대 초에 처음 도입된 이후 다양한 행운을 경험했습니다. 이 유형이 1994년에 처음 도입되었을 때 항공기의 가치는 약 9,300만 달러였으며, 이는 이후 25년 동안 여러 번 반복되었습니다. 오리지널 A330-300은 1994년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비슷한 사양으로 생산되었습니다. -300의 MTOW는 212톤에서 230톤까지 다양했습니다. 동시에 Airbus는 여전히 지역 와이드 바디 작업을위한 2 개의 엔진과 장거리 서비스를위한 4 개의 엔진 (예 : A340)의 개념에 묶여있었습니다. 반대로 1996년까지 보잉은 B777을 도입했습니다. A330-300의 가치는 1990년대 후반 아시아 위기로 인해 MD11, 심지어 DC10 및 Tristar와 함께 B747을 대량으로 운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문제에 직면했습니다. 1999년 현재 1994년 빈티지 -300의 가치는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인 7,500만 달러로 떨어졌습니다. 새로운 -300의 값은 1990년대 후반에 증가하지 못했습니다.
2001 년의 주요 사건은 피해를 입었고 가치는 2002 년 현재 약 20 % 하락했습니다. 2002 년에는 Airbus가 향상된 버전을 도입했습니다. A330의 향상된 버전은 A340-500/-600의 개발로 이루어진 많은 개선 사항을 통합했으며 MTOW도 233톤으로 증가하여 아시아 운영자와 대서양에서 이 유형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의 요구를 더 잘 충족할 수 있도록 범위를 늘렸습니다. A330-200은 1998년에 도입되었으며 인기를 얻은 -300보다 더 많은 범위를 제공했습니다. 2003년 새로운 A330-300E의 가치는 여전히 9,300만 달러에 불과했으며, 이는 대부분의 항공기 유형의 가치가 하락한 2001년의 사건으로 인해 거의 10년 전과 동일합니다. 1994-300의 가치는 계속 감소하여 2003 년까지 5 천만 달러로 10 년 이내에 거의 50 %의 손실을 나타 냈습니다. 2000 년대 중반 시장은 아시아 사업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-300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. 보잉이 B787을 출시하는 동안에도 A330에 대한 주문은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. A330-300의 가치는 약간 완화되었지만 장기 평균인 8-11%보다 낮았습니다. 2007 년 현재 새로운 -300의 가치는 1 억 3 백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.
금융 위기는 다시 가치의 심각한 하락을 초래했지만 항공 여행은 특히 아시아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주요 희생자로 간주되지 않았습니다. A330-300의 가치는 2008-2009 년 현재 약 11 % 하락했지만 2010 년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. 2011년부터 A330-300에 대한 수요는 Airbus가 이 유형의 사양을 개선하고 B787의 지연으로 인해 점점 더 임시방편으로 간주되었기 때문에 급증했습니다. 중고 -300의 값은 2012년과 2015년 사이에 아마도 15% 하락했습니다. 교통량 증가와 와이드바디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새로운 -300의 가치는 2015년 현재 1억 800만 달러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. 2010년과 2020년 사이의 인플레이션 압력은 무시할 수 있었습니다.
2015년부터 보잉은 B787 문제의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고 A330-300, 특히 초기 유닛은 새로운 쌍둥이로 교체되었습니다. A330-300의 가치는 더 많은 항공기가 중고 시장에 출시되고 A350 및 B787의 생산이 증가함에 따라 더 큰 하락을 경험하기 시작했습니다. 2019년 말까지 A330neo의 서비스 진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훨씬 더 많은 중고 가용성에 직면하여 -300의 가치는 이미 급락하여 새로운 -300의 가치는 8,500만 달러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. Covid 이벤트는 프로세스를 가속화했으며 -300의 가치는 2002년 이전의 많은 빈티지 항공기가 오늘날에도 계속되는 스크랩 가치만 끌어들이면서 거의 30%의 매우 상당한 하락을 경험했습니다. 마지막 라인 -300은 가치가 5천만 달러를 약간 넘게 떨어졌고 10년 된 -300은 3,500만 달러 미만의 가치를 끌어들였습니다. 너무 많은 -300이 임대되었기 때문에 임대인은 이제 1,800만 달러 전환에 사용할 수 있는 잉여 -300을 갖게 되었습니다. 화물선 전환 프로세스는 잉여의 일부를 흡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
미래 가치 측면에서 교통량 개선에도 불구하고 운영자는 A330neo와 B787에 관심을 돌리고 있습니다. 2012년 빈티지의 -300의 가치는 현재 약 3 천만 달러입니다. 2023년 현재 또 다른 9% 감소가 예상되며 그 이후에는 더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 10 년이 끝날 때까지 2012-300의 가치는 1,300 만 달러 미만입니다. n